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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도 전동기의 이상 현상-크로우링 현상,게르게스 현상
크로우링 현상
정의: 크로우링 현상은 유도 전동기의 회전체가 부드럽게 회전하지 않고 진동하거나 움직이는 현상을 말합니다. 이는 일반적으로 전동기가 부하 없이 높은 회전 수에서 작동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원인: 크로우링 현상의 주요 원인은 전동기의 구조적인 특성과 부하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. 주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유도 전동기의 권선수와 전력 주파수 사이의 관계가 적절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부하가 없거나 불균형한 부하 분포가 발생할 경우, 회전체가 부드럽게 회전하지 못하고 진동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방지 대책: 크로우링 현상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적절한 권선수와 전력 주파수 비율을 유지합니다. 예를 들어, 4극 유도 전동기는 50Hz의 전력 주파수에서 권선수가 4의 배수여야 합니다.
- 부하의 균형을 유지하고, 부하 변동을 최소화합니다.
- 필요한 경우, 전동기의 설치 방향을 조정하여 크로우링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게르게스 현상
정의: 게르게스 현상은 유도 전동기가 특정 속도에서 끊임없이 멈추고 이동하는 현상을 말합니다. 이는 전동기의 회전체가 회전 중에 특정 간격에서 자석과 권선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원인: 게르게스 현상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유도 전동기의 자석 구조가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어 특정 회전 속도에서 자석과 권선 사이의 상호 작용이 강화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전동기의 자석 설계나 권선 구조에 따라 발생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방지 대책: 게르게스 현상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전동기의 설치 방향을 변경하거나, 전동기와 부하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여 자석과 권선 사이의 상호 작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.
- 필요한 경우, 전동기의 자석 구조나 권선 설계를 수정하여 게르게스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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