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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

동기 전동기 기동법 (전기기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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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자기 기동법 (Self-Starting Method)

 

설명

  • 자기 기동법은 동기 전동기가 비동기 전동기처럼 스스로 기동할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. 일반적으로 동기 전동기의 회전자에 감긴 권선에 단락된 상태에서 기동합니다.

원리

  • 동기 전동기의 회전자에 비동기 전동기의 특성을 가진 단락 권선(댐퍼 권선)을 설치합니다. 기동 시 단락된 댐퍼 권선에 기전력이 유도되어 회전자가 비동기 전동기처럼 작동하면서 회전합니다.
  • 전동기가 회전하여 동기 속도에 가까워지면 동기화가 시작됩니다. 이 시점에서 동기 전동기의 주 자기장이 회전자와 동기하여 동기 속도에 도달하게 됩니다.

장점

  • 추가 장비 없이 간단한 구조로 기동이 가능합니다.
  • 자기 기동이 가능하여 별도의 기동 장치가 필요 없습니다.

단점

  • 기동 전류가 크고, 기동 토크가 작아 대형 동기 전동기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  • 기동 중에 큰 기계적 및 전기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기동 전동기법 (Starting Motor Method)

설명

  • 기동 전동기법은 동기 전동기를 별도의 보조 전동기(기동 전동기)를 사용하여 기동하는 방법입니다. 보조 전동기를 통해 동기 전동기가 동기 속도에 도달한 후 동기화됩니다.

원리

  • 별도의 기동 전동기를 사용하여 동기 전동기를 정격 속도에 도달할 때까지 가속시킵니다. 기동 전동기가 동기 전동기를 필요한 속도까지 가속시키면, 동기 전동기의 전원을 연결하여 동기화 과정을 시작합니다.
  • 동기 전동기가 동기 속도에 도달하고 안정적으로 운전하게 되면, 기동 전동기는 분리됩니다.

장점

  • 기동 전류가 작아 전력망에 주는 충격이 적습니다.
  • 대형 동기 전동기에서도 안정적인 기동이 가능합니다.
  • 기동 토크가 충분하여 큰 부하에서도 효과적으로 기동할 수 있습니다.

단점

  • 기동 전동기와 추가 제어 장치가 필요하여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이 증가합니다.
  • 구조가 복잡하고 설치 공간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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